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전라도

전북 남원시 (구)서도역

2020년 5월 중순.

 

비가 엄청나게 몰아치던날,

전라북도 남원시의 구, 서도역을 다녀왔다.

 

3일 연휴가 생겨 어디로 가볼까 싶어서

고민하다 코로나 영향이 낮고 유동인구가 적은 전라도로 정했다.

 

 

▲ 구, 서도역 영상촬영장

 

남원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광한루를 제외하고

가볼만한 곳이 어디가 있을까 찾다가 보게된 서도역.

 

어떻게 하다보니 안동 만휴정에 이어서,

또다른 미스터선샤인 촬영지를 방문하게 되었다.

(드라마를 본적도 없는데 말이야.)

 

 

▲ 서도역의 뒤편 모습

 

어느것도 찾아보지 않고 장소만 알고 방문하게 된거였는데

이렇게 건물이 오래되 보이는건지 몰랐다.

 

그냥 드라마세트 촬영장인건가?

아님 정말 쓰던 역사인 걸까?

 

 

▲ 역 우측의 산책로

 

역사의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았는데,

주변으로 살짝 걸을만한 장소가 있었다.

 

 

▲ 서도역 역사 끝에서

 

비도 추적추적 내리는데다

평일이고, 시골이다보니 

사람이 없어 혼자 전세냈다. ㅎㅎㅎ

 

 

▲ 역사 끝의 또다른 건물

 

서도역으로 들어오는 쪽으로 또다른 건물이 하나 보였는데,

모든 문이 활짝 열려 있었다.

 

그런데 세트장 느낌이 나는게,

외관은 오래되 보였는데 내부로는 최신식 재료인게 보였다.

 

사진은 느낌있게 나왔네?! ㅎㅎㅎ

 

 

▲ 서도역 승강장을 걸으며

 

승강장 쪽에는 관리가 안되는걸까,

아니면 의도한것일까

승강장 위에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었다.

 

 

▲ 보라색 붓꽃과 서도역

 

역 주변으로 붓꽃들이 많이 펴 있어서 사진찍기 좋았다.

그래서 주된 역을 배경삼아 마구마구 찍어보았다.

 

그런데, 붓꽃 맞지...?ㅜ

 

 

▲ 서도역과 주변 풍경

 

그리고 보라색 붓꽃 외에도,

핑크빛 다른종류의 꽃도 보였다.

 

이름은 잘 모르겟지만, 몇송이 되지 않았다.

 

 

▲ 계속계속 서도역

 

어떻게 하면 서도역을 이쁘게 찍을 수 있을까 구도를 찾는중.

 

 

▲ 서도역과 이정표(?)

 

그렇게 여러위치에서 찍다보다,

새로운 오래되보이는 이정표 간판을 발견하였다! ㅎㅎㅎ

 

 

▲ 서도역 좌측의 풍경

 

좌측으로 보니 가로수 사이로 선로가 보였다.

비도 뿌옇게 흩날려서 운치있어 보였다.

 

 

▲ 선로옆의 최신식 승강장(?)

 

선로 옆으로 걸을 수 있게 데크를 설치해 놓았다.

 

계속 걸어가보니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게 설치해 놓았다.

운영은 안하고 있었지만, 계속 개발중인 듯?

 

 

▲ 서도역과 붓꽃

 

또다른 구도를 잡아 한 컷.

사실 찍을만한 풍경이 역 외에는 거의 없었다.

 

그냥 철도선로와 나무들... 그리고 서도역.

 

그래도 마음에 드는 사진.

 

 

▲ 마지막 서도역 사진

 

그래도 마무리는 느낌있는 서도역 사진으로 하고싶어서

이렇게 수많은 서도역 사진을 남긴다 ㅎㅎㅎㅎㅎ

 

이렇게 남원의 구, 서도역 관광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