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전라도

전남 광양시 광양매화마을

2019년 3월 초.

 

광양매화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3일 연휴도 있어서 먼저 방문해 보았다.

 

매화마을은 축제기간에 교통상황이 엄청나게 좋지 않기떄문에,

복잡한것도 싫고, 오래전 한번 경험해본 탓에

그나마 사람이 널널할때 한번 방문하게 된 계기였다.

 

 

▲ 매화마을 가는 길

 

방문했던 당일은 미세먼지 가장 최악의 날이었는데,

그래도 날씨는 구름한점 없는 좋은날이었다.

 

매화마을을 가는길인데 매화도 많이 펴있고 기대가 많이 됬었다.

 새하얗게 ㅎㅎㅎㅎㅎㅎ 기대기대.

 

 

▲ 축제장으로 가는 길

 

올라가는 길에는 홍매화가 많이 펴 있었다.

올라가면 갈수록 하얀색의 매화가 줄어드는 기분...

 

 

▲ 입구의 한 가옥

 

항상 축제장을 가보면 그렇지만,

입구쪽에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고

안쪽에는 사람이 적다.

 

여기 또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기 힘들어서

그냥 대충찍고 넘어갔다.ㅜ

 

 

▲ 팔각정 전망대에서

 

검색해보던지 하면 여기서 찍은 매화마을이

엄청나게 하얗고 이쁘게 나오는데,,,

 

너무 일찍 온걸까, 꽃이 조금 개화하긴 했지만

사진으론 하나도 티가나지 않았다.ㅠㅜㅠㅠㅠ

 

 

▲ 팔각정 전망대에서

 

약 일주일뒤에 축제기간인걸 봤을때,

다음주에 축제기간에 맞춰 절정일 듯 하다.

 

근데 이상한건,

매화마을 주변을 돌아보면 대부분 매화꽃이 활짝 다 폈는데,

이상하게도 여기 매화마을에만 꽃이 거의 피지 않았다.

 

축제기간에 맞추려고 일부러 막 늦게 개화하게 만든건 아닌가

말도안되는 의심을 하기 시작하는중...ㅋㅋㅋ

 

 

▲ 홍매화와 팔각정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홍매화는 완전 다 펴있다.

흰 매화와 다르게 홍매화가 개화시기가 빠른거 같기도하고.

 

근데 하얗게 만개한 마을을 보고싶었는데

빨갛게 본 모습만 보이니 너무 아쉬웠다.

 

 

▲ 매화와 함께 영화촬영지.

 

꽃이 덜폈지마는, 그래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나는 오전일찍 출발해서 살펴보고 있었기에,

비교적 사람이 나오지 않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 전망대 올라가는길

 

하얗게 된 매화풍경을 보지는 못했지만,

반대편에서 빨갛게 된 풍경이라도 도전해보기로 한다.

 

 

▲ 전망대에서 바라본 매화마을

 

흠... 생각보다 홍매화가 많지가 않다.

미세먼지까지 뿧옇게 나오니 그냥...ㅜㅜㅜㅜ

 

 

▲ 전망대에서 바라본 매화마을

 

매번 봄마다 하는 소리가

내가 사진을 왜이렇게 못찍나 하는 생각이 드는.ㅜ

 

진심, 올해는 출사도 많이다니고

많은 사진들과 전시물도 보고 해서

좋은 구도와 작품들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

 

 

▲ 또다른 전망대 가는길

 

매화마을 중에서 제일 높은곳으로 보이는

전망대를 한번 올라가는길에 찍은 사진.

 

완전히 다 올라가니 마을 풍경이 보이지 않았다.

 

 

▲ 영화촬영지와 매화마을 풍경

 

이렇게 매화마을은 다 살펴보고,

청매실농원으로 향했다.

 

 

▲ 완전 많은 장독대

 

이번에 가서 찍은 사진인데,,

왠지 오래전 찍은 사진보다 더 못찍은 느낌이 든다.

 

 

▲ 비슷한 위치에서 찍은 사진

 

이 사진은 내가 첫 매화마을을 방문했을때 찍은 사진인데,

당시 사진을 취미로 한지도 1년이 안되었을때 찍은 사진.

2010년 2월쯤이었던걸로 기억된다.

 

왜이렇게 옛날에 더 사진찍는 기술이

더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걸까.ㅜㅋㅋㅋㅋ

 

카메라도 초보자용으로 더 낮은급이었고

찍는사람은 똑같은데말이야.

 

 

▲ 조금 위에서 바라본 장독대들

 

이거 또한 사진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오래전 사진을 보고 비교해보니 나무가 많이 자랐다.

 

 

▲ 내려다본 장독대들

 

이 사진 또한 축제기간에 왔을때 찍었던 사진.

2012년 매화축제 기간이었다.

 

위의 사진과 비교해봐도 나무가 많이 성장했구나.. 싶네.

 

매화도 얼마 피지않아 사진도 많이 못찍었고,

사진을 더 못찍는다는 느낌이 들게됬던 이번 출사.

 

많이많이 연습합시다용...!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