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5's Japan - FUK

일본 후쿠오카 여행 경비

2015년 5월 말.

 

일본 후쿠오카로 2박3일 여행을 가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일본과 중국은 여행을 잘 안가는 마인드인데,

거의 성수기급에  땡처리 항공권이 떠서 가게 되었다.

(땡처리지만 아시아나 항공이라 비싸긴 하다ㅠ)

 

내가 사는 부산지역에는 시간대가 별로 안좋은 항공편 뿐이었고,

친구가 인천공항도 구경하고싶다는 욕심에

 인천-후쿠오카 구간을 이용하게 되었다.

 

경비로는

인천-후쿠오카 아시아나 항공 43만원

창원-인천 왕복교통 9만원

숙박비 8만원

환전 20만원.

대략 80만원이 소비되었다.

 

솔직히 항공권은

일반 주말기준을 부산-후쿠오카 구간으로

에어부산,  20만원대까지 가능했다.

 

숙박은 변두리 한인민박으로 구했는데,

번화가와 조금 거리가 있는편이라 불편했다.

그래도 취침시엔 조용해서 좋았다 ㅎ

 

민박 이름은 "후쿠오카 하우스"

http://blog.naver.com/eri1577/

카톡으로 예약이 가능했으며

변두리에 있고 방이조금 작았던거 외에는 불편한점이 없었다.

아,, 화장실 겸 샤워실도 좀 좁고 작았다...ㅎㅎㅎ

 

 

▲ 일본 화폐

 

화폐사진을 잘 찍고 싶었는데...

그냥 별로...ㅠㅠㅠ

짧은 일정이라 5천엔과 1천엔만 환전해서 가져갔다.

 

일본 지폐는 1만엔, 5천엔,1천엔이 있고

2천엔은 예전에는 있었는데 현재엔 통용되고 있는지 알수없음...

 

 

▲ 일본 화폐 동전권

 

우리나라 천원짜리처럼 천엔을 그렇게 사용했는데

그렇게 쓰다가는 막쓰게 된다 ㅎㅎ

동전도 완전 많이 남게되고...

 

왼쪽부터 500, 왼쪽아래 100

중앙 위 50, 중앙 아래 10

우측 상부 5, 우측 하부 1

엔으로 나눠져 있다

 

1엔짜리는 거의 플라스틱 느낌....

500엔이 우리나라돈으로 5천원이지만

동전은 가져가봤자 환전이 안되니 다써야한다.....ㅎ

 

 

▲ 버스 앞유리에 붙어있는 산큐패스 마크

 

먼저 규슈의 교통패스에는 JR규슈레일페스와 산큐패스가 있다.

위의 사진은 산큐패스 마크.

비용절감이 최우선이라면 산큐패스를 구입하는게 좋다.

주로 3일권과 5일권이 있고, 북부큐슈와 전큐슈로 나뉜다.

 

제일 저렴한 북부큐슈 3일권이 평균 8천엔 정도 하는데

국내여행사에서는 6천엔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구입하지 않았지만,

느낀 바로는 가격도 있고, 2박3일 일정으로 시간도 짧기 때문에 포기했다.

후쿠오카-구마모토간 버스만 탑승 해서 교통비는 4천엔정도밖에 들지 않았다.

 

빠르고 급하게, 그리고 3일내내 이동하는게 많다면 구입하는거 이익인듯 하다

또한 후쿠오카 노선버스, 선박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

노선버스는 내부에는 한글지원이 되더라도 정류장에선 알 수가 없었기 때문에...

 

 

▲ 하카타 역에 있는 패스 판매소

 

하카타 역의 JR규슈레일패스 판매소.

정확한 출발과 도착일정을 짜기 쉽고 빠르고 편리하나

버스나 지하철 등을 이용하려면 추가 교통비가 필요하다

 

가격대는 북부규슈 3일권이 7천엔으로 비슷한 편이다.

그리고 여행목적의 비자를 가진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한국왕복까지 2박3일 일정이라면

오다가다 거의 이틀은 반나절도 이용을 못하는게 되므로

구입하지 않는게 이득인듯!!

 

그럼 이제부터 간략한 후쿠오카 여행기를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