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5's Japan - FUK

구마모토 관광 - 스이첸지 공원

2015년 5월 말.

 

구마모토 성을 다녀온 후

일단 배를 채우러 가기로 했다.

 

 

▲ 긴자 스트리트 입구

 

구마모토성을 나와서 음식점을 찾기 시작했다.

그냥 어디가 어딘지 모르니 일단 건물이 밀집한 곳으로 들어갔는데

GINZA 스트리트라고 되어있었다.

 잘못읽으면 진짜 스트리트?ㅎㅎㅎ 

긴자거리가아니고 '진짜 거리' 가 맞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시 우동전문점?

 

딱히 가이드북을 따라가는것도 아니고

그냥 보이는 음식점을 찾던 중에,

튀김우동이 먹고싶다는 친구에 말에 들어가기로 했다.

 

 

▲ 우동전문점의 메뉴판

 

가격대는 우리나라의 국밥가격 수준정도인듯?

세트로 시키면 대부분 가격이 높았다.

 

 

▲ 1인 좌석으로 보이는 테이블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이었는데,

손님이라고는 친구와 나뿐이었다.

 

구마모토 자체가 전체적으로 사람이 많이 안보이는듯.

 

 

▲ 진짜 튀김우동 ㅎㅎㅎ

 

24시 전문점 치고는 맛이 좋았다.

면도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맛있고 튀김도 빠삭함 ㅎ

 

우리나라 24시 전문점이랑 너무 비교되는듯.....

 

그리고 진짜거리를 마저 돌아보기로 했다.

 

 

▲ 구마모토의 쇼핑거리

 

역시나 쇼핑거리도 사람이 많이보이지 않았다.

분명 토요일이었는데 말이야.

 

후쿠오카에서 조금만 변두리를 가더라도

사람이나 차들이 많이 보이지 않는 편이다보니

그렇게 이상하다고 느끼진 않았다.

 

 

▲ 구마모토의 쇼핑거리

 

그렇게 번화거리를 조금 돌아보고,

 

노면전차를 타러 이동했다.

 

 

▲ 구마모토의 노면전차

 

노면전차의 노선은 A,B 노선이 있는데

구마모토성에서 스이첸지 공원으로 가는길은

두 노선 모두 다니는 곳이라서 아무거나 타도 상관없었다.

 

 

▲ 노면전차의 탑승료

 

가이드북에서는 뒤로 타면서 승차권을 뽑고,

내릴때는 거리에마다 가격이 다르다고 되어있었다.

 

그런데 실질적으론 구간이고 뭐고 상관없이 무조건 150엔이었다.

지폐가 아닌 고액동전은 버스 내에서 동전교환이 가능했다.

 

 

▲ 스이첸지 공원역에 하차

 

간판을 잘보고 따라가야했다.

나는 그것도 모르고 그냥 지나갔었으니 ㅋㅋㅋㅋ

 

 

▲ 스이첸지 공원의 입구

 

공원 입구쪽에는 기념품 샵들이 있었다.

 

 

▲ 일본의 한 커플

 

복장을 보아하니, 전통 웨딩촬영을 다녀온건가?

아니면 체험용 옷인가?

 

 

▲ 스이첸지 공원 입구 상점가

 

느낌이 약간 애니나 만화에서 본 느낌.

어디선가 이런 이미지를 많이 본 것같다.

 

글고 이 케릭터가 뭔가.. 규슈지방의 특산품인가???

이쁜 액세서리도 많았는데, 손님이 없어 찍기 미안했다ㅠㅎ


 

▲ 스이첸지 공원 매표소

 

단순한 공원이고 큰 규모가 아니라서 그런걸까,

매표소가 단순하게 되어있었다.

 

 

▲ 스이첸지 공원 입장권


공원치고는 가격이 조금 비싼편인데

인당 400엔.

 

역시나 여행을 왔으니 보고 후회하는게 낫다는 생각에

일단 입장하기로 결정.

 

 

▲ 스이첸지 공원 안내도

 

친절하게 한글판으로도 있었다.

한국사람들이 오긴 오나보다 ㅎㅎ

 

 

▲ 스이첸지 공원 내부

 

스이첸지 공원은 가운데 큰 호수가 있고,

주변으로 그냥 산책로 정도이다.

 

 

▲ 스이첸지 공원 산책로

 

 

▲ 이름모를 시설물

 

설명은 한글로 되어있었으나,

부분부분 명칭은 영어나 일본어로 되어있었다.

여기가 어딘지 모르겠으나 영어로는 Inari-Shrine.

 

▲ 이름모를 시설물

 

그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이런 조그마한 사당같은게 있다.

 

 

▲ 후지산 형태의 언덕

 

안내도에는 나름 의미있게 후지산을 닮은꼴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공원에서 높은 봉우리 형태로는 이것밖에 없으니...

날씨가 좋아서 사진은 잘나왔다 ㅎ

 

 

▲ 스이첸지 공원의 호수

 

 

▲ 스이첸지 공원의 메인

 

신사같이 보이는 제일 큰 건물.

 

 

▲ 스이첸지 공원의 메인

 

 

▲ 스이첸지 공원의 메인 신사

 

후쿠오카에서 봤던 구시다 신사와 같은 느낌.

이게 대부분 우리나라의 절과 같은것일까?

관광을 왔지만, 자유여행이다 보니 일본정보를 잘 모른다ㅠ

 

 

▲ 바로 옆에 있던 스탬프

 

일단 뭐 스탬프 찍는건 재밋는 거니까 ㅎㅎㅎ

안내 가이드에 있던 공간에 겨우 찾아서 인증! ㅎㅎ

 

 

▲ 스이첸지 공원의 메인 신사

 

 

▲ 신사 참배하는 법?

 

설명은 되어있지만, 읽어도 모르겠음 ㅋㅋㅋ

이해력이 좀 많이 딸리는듯.

 

 

▲ 체험중인 듯한 한 가족

 

내부에는 체험하는 듯한 사람들이 보였다.

인사도 하고 절도하고 등등 여러가지를 하고있었다.

 

 

▲ 체험중인 듯한 한 가족

 

 

▲ 체험중인 듯한 한 가족

 

 

▲ 스이첸지 공원의 메인 신사

 

 

▲ 일장기가 날리는 스이첸지 공원

 

그렇게 여유롭게 한바퀴를 돌아보니

1시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다.

 

 

▲ 스이첸지 공원의 호수

 

크게 관광거리도 아니고, 즐길만한 거리도 없었지만

그냥 그러러니 여유롭게 한번 돌아보는것도 괜찮을 듯

 

 

▲ 노면전차를 기다리는 중

 

이제 볼거리를 다 보고 터미널로 가기로 했다.

 

옆에 구마모토성에서 봤던 한국일행들이 있었는데

볼거리가 몇개 안되서 그런지 경로가 비슷했다.

우리는 터미널로 가는데, 저쪽팀은 다른곳을 가는 듯 했다.

 

한번 물어보고 같이 합류할껄 그랬나? ㅎㅎㅎ

몇번 사진도 찍어주고 했는데, 말이나 섞어볼껄 그랬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후쿠오카에서 또 한번 보게됬었던 일행들.

 

 

▲ 구마모토 노면전차 노선도

 

그리고 전차에서 받을 수 있는 노면전차 노선도.

 

이렇게 구마모토 관광도 끝내고

후쿠오카에서 짜잘한 여행지들을 관람하고

쇼핑을 한 뒤 규슈 관광은 마무리 했다.

'해외여행♥ > 15's Japan - FU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마모토 관광 - 구마모토 성  (0) 2016.10.23
후쿠오카 이동, 시내관광  (0) 2016.10.17
일본 후쿠오카 여행 경비  (0) 2016.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