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상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해양드라마 세트장

2018년 2월 말.

 

몇 년 만에 구산면에 있는

해양드라마세트장을 방문하였다.

 

2011년에 제일 처음 방문하여,

이번으로 4~5번째 방문한 것 같다.

 

 

▲ 세트장 안내도

 

이번 방문 이전 최근에 왔던 때가

2014년쯤 이었던 것 같은데,

외부 주차장 부분이 많이 확장되어 있었다.

 

 

▲ 멀리서 보이는 세트장 입구

 

주차장에서 세트장이 잘 보이지 않는데,

 안쪽으로 걸어가다보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 세트장 입장하는 길

 

세트장 가는 길에는

이 세트장에서 어떤 드라마나 영화가 촬영됫는지

포스터를 전시해 놓고 설명해 주고 있다.

 

화장실도 근처에 있으며,

몇 년 만에 왔더니 여기에 카페도 하나 생겨있었다.

 

근처에 아무것도 없어서 장사는 잘 될 듯ㅎ

 

 

▲ 드라마 세트장 입장!

 

따로 입장료는 받고있지 않으며,

규모도 내기준으로 봤을때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입장료를 받아도 이상하고,

그러면 방문할 것 같지도 않다.

 

 

▲ 입구쪽에 있는 대장간?

 

나무가 오래되면 썩는 특징 때문인지,

올라갈 수 있었던 2층부분을 통제하고 막아놓았다 ㅠ

 

여기서 세트장을 보면 전망좋고 했었는데,

다만 이젠 뒤쪽에 더 높은(?) 전망대를 설치해 놓았다.

일단 세트장부터 살펴보고 사진은 뒤쪽에!

 

 

▲ 대장간 내부

 

 

▲ 대장간 내부

 

특별한 것은 없지만,

세트장 내부 다른 건물들에 비해 규모가 컸다.

 

그런데 크기에 비해 공간이 좁아서

 여기서 촬영이 가능했을지 의문점이 있었다.

 

 

▲ 대장간의 우측출입구

 

대장간 주변 좌우측 건물들도

막아놓고 통제를 해놓아서

뭘 볼 수있는게 없었다.

 

 

▲ 세트장 내 우물가?

 

입구에 있는 안내도를 제대로 안읽어봐서 모르겠는데

그냥 우물이라기보다는 그냥 급수대?

암튼... 뭐 그런쪽의 시설이었던 듯.

 

 

▲ 세트장 내부로 더 들어가는 중

 

그리고는 더 없다 싶어서

쭉쭉쭉 안으로 들어갔다.

 

▲ 세트장의 주 메인 거리.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세트장밖에 안보이기 때문에

옛날시대로 돌아온 기분?ㅋㅋㅋ

 

창원시가 홍보를 많이 해서 그런걸까,

그리고 시설들이 대부분 다 낡아서 그런걸까

그냥 눈으로만 다 볼 수 있는 것 밖에 없었는데,

 

 

▲ 세트장 내부 모습

 

예전에는 걸려있던 활이나 모형과일들을 가지고

막 놀았던 적이 있었다.

 

물론, 손대지 말라는 경고도 없었고,

친절하게 손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여러개가 걸려있었다.

의류도 관리가 안된상태였지만 전시되어 있었고.

 

위에서 말했듯,

 지금은 아무것도 체험하지도,

건물 내부에 들어가지도 못했다.

 

 

▲ 세트장 내부 거리

 

 

▲ 세트장 내부 모습

 

그리고는 제일 메인건물을 가보았다.

 

 

▲ 세트장 내 바닷가

 

방문한 시기에는 물이 다 빠져서

배가 물위에 떠있지 않았다 ㅎㅎㅎㅎ

 

 

▲ 세트장 메인 건물로 가는길

 

메인건물로 가는길에

예전에는 2층으로 바로 올라가는 길이 있었는데,

지금 그 길은 나무가 썩어서 다 부서져 있었다.

 

이렇게 다 부식되고 노후화되서 위험한데,

작년까지 이 세트장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했다고 하니,

제작비를 아끼려고 하는 것인지 참....

 

 

 

처음 방문했던 2011년에 왔을때에도

울타리나 안전 시설물 일부가 부실해서

엄청 위험해 보였는데 말이야.

 

 

▲ 메인 건물 입장!

 

 

▲ 세트장 메인 건물 내부

 

내가 방문했었을때 현재는

2층까지만 올라갈 수 있었으며,

2층에는 아무것도 없었다...ㅋㅋㅋ

 

 

▲ 세트장 메인건물 내부

 

그리고 2층에 사람이 뛰어다니기라도 하면

무너질까봐 1층에 있으니 엄청 놀랬음..

 

관리하는사람 인건비 주기도 부담스럽겠지만

안전관리 요원이 없다...

 

관람하면서 알아서 조심하시길~~

 

 

▲ 배보러 가는길

 

근데.. 배가 별로 예쁘지가 않다.

 

물위에 있는 것도 아니고,

다 부식되어 있어서 스킵. ㅋㅋㅋㅋ

 

 

▲ 부두쪽에서 본 메인 건물

 

메인건물(?)이 제일 크긴 한데,

뭐하는 건물인지 잘 모르겠다.

 

왕 같은 그런 방이 있는것도 아닌 것 같고..

 

 

▲ 부두쪽에서 본 메인건물

 

이렇게 모든 건물을 다 보고 전망대로 향했다.

 

 

▲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세트장

 

여기는 한번도 와본적이 없는 곳.

내가 못본건지 최근에 만들어 진건지...

 

암튼 쉽게 전망대를 찾아 갈수 있다.

 

제일 최근에 찍었던 조선명탐정 영화에서도 촬영이 됬는데

실제로 영화를 보면 현재 이 각도보다 조금 더 위에서 촬영한,

즉, 위에서 본 전체적인 모습만 여러번 나온다.

 

그걸로도 촬영지가 맞긴 하네...ㅋㅋㅋ

 

 

▲ 세트장 뒤쪽의 전망대

 

전망대 뒤쪽에는 사람들이 잘 가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멀지도 않고 살짝 거닐기에는

조용하고 좋은 것 같다.

 

 

▲ 세트장 뒤쪽 언덕

 

날씨 따뜻해지면 도시락 싸와서 먹어도 좋을 듯~

 

살짝 살짝 드라이브하고 살펴보기에 좋은 관광지~

창원시가 많이 확충해놓았지만,

 

안전문제만 조심하고 돌아보면 괜찮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