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강원도

제주 서귀포시 및 근교 관광 (정방폭포, 올레시장 등)

2017년 7월 초

제주 서귀포시와 주변을 돌아다녔다.

관광지마다 갔던 날짜는 다르지만,

같이 돌아다니기엔 좋기 때문에 같이 포스팅.

 

 

▲ 정방폭포 매표소

 

서귀포 시내에서 가까운 폭포들이 몇개있다.

그중 대표적인게 정방폭포, 천지연폭포인데,

먼저 정방폭포를 가보았다.

 

 

▲ 매표소에서 바라본 정방폭포

 

바다로 바로 떨어진다는 폭포인데,

매표소 뒤편에가도 이정도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대부분 여기까지 오자마자 실망하는지

환불이 엄청많은듯한 메시지가 매표소에 붙어있다.

당연한거지만 입장 후 환불이 불가하다는것 ㅎㅎ

 

제주도의 공원 입장료가 비슷비슷하게 여기도 2천원인데,

그냥 들어가면 폭포하나 끝이기에...

나 또한 제일 아깝게 느꼇던 입장료.

 

 

▲ 정방폭포 앞의 바닷가

 

사람들도 딱히 할게 없어서 그런지

들어온 입장료가 아까워서 인지

그냥 멍하게 앉아있는 사람이 많았다.

 

어린이들은 발만 담가서 물놀이 하고있고 ㅎ

 

 

▲ 정방폭포의 모습

 

이게 끝~ ㅎㅎㅎㅎㅎ

이걸 뭐하러 2천원까지 받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 정방폭포의 모습

 

그래도 일단 후회하더라도 들어오는게 나은거 같았고

들어왔으니 사진이라도 몇개 찍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돌아다니며 찍었지만 똑같은 모습 ㅎㅎㅎ

 

 

▲ 정방폭포 앞 해안가

 

이걸보고, 천지연 폭포 등의 다른곳도 가볼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그리고 천지연 폭포는 고딩 수학여행때 갔다왔기 때문에.

그냥 그 기억속에 남겨두기로 하고,

폭포 관광은 정방폭포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하기로 한다.

 

 

 

그리고 서귀포 시내로 와서 저녁을 먹긴 그렇고

주전부리로 배를 채워볼까 해서 올레시장으로 갔다.

 

 

▲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입구

 

나는 그냥 보이는대로 방문하고

관람했기 때문에 몰랐는데

여기에 여러가지 온갖게 다있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혼자갔기 때문에

흑돼지 꼬치와 대게 고로케집을 방문하였다.

 

 

▲ 흑돼지 꼬치구이 가게 

 

안쪽으로 더 들어가보면

또 다른 흑돼지 꼬치점이 있다.

그런데 거긴 줄이 너무 길어서

그냥 조금 짧은 이 집에서 먹었다 ㅎㅎㅎ

꼬치에 메뉴가 조금 달랐다.

 

 

▲ 흑돼지 꼬치의 모습

 

여긴 떡과 고구마인데

줄이길었던 곳은 채소가 있었던걸로 기억된다.

 

나는 매운걸 못먹는편이라 순한맛을 골랐는데,

순한맛은 너무 밍밍했다는 ㅠㅠㅠ

달달한것도 아니고 아무맛도 안나는느낌...

 

 

▲ 흑돼지 꼬치의 모습

 

가격은 5천원.

그만큼 값을 하는건 아니지만,

제주도는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그냥저냥 보통. 호기심에 먹을정도.

 

 

▲ 대게 고로케 가게

 

먹은것은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먹었지만,

이 가게는 월정리에서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딱히 여기서 먹지 않아도 된다는 말들이 있었다.

나는 어디서 파는지도 모르기때문에

주전부리를 하러왔기 때문에 여기서 맛을 보았다.

 

 

▲ 대게 고로케집의 메뉴들

 

 

▲ 대게 고로케집의 메뉴들

 

 

▲ 모듬꼬치의 모습

 

나는 종류별로 다 맛을보기위해

모듬꼬치를 시켜서 맛보았다.

하나씩 뺴놓으니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입맛이 좋은편이 아니라 구분할 수도 없었다.

그렇게 주전부리는 끝~!!

 

시장은 저녁 8시 부근에는 거의 문을 닫기 시작하므로

조금 일찍가는걸 추천. ㅎ

 

 

 

▲ 세연교 안내소

 

그리고 아침일찍 서귀포시내 코앞인 세연교를 방문했다.

오전9시가 넘은시간인데 사람이 없는듯?

 

입장료도 따로 받지 않았다.

 

근처에 천지연 폭포 관광지도 있으니

시간이 조금 어정쩡하다면 왔다가도 될 듯.

 

 

 

▲ 세연교의 모습

 

아침일찍이라서 그런걸까,

사람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사진찍기는 좋았던 듯 ㅋㅋㅋㅋ

 

 

▲ 세연교의 모습

 

세연교는 야경이 예쁘다고 하는데,

굳이 야간에까지 찾아와서 볼만한 가치는 없어보이는데,,,,

 

세연교 건너편에 공원이 하나있는데

밤에는 돌아보지 않는게 좋다는 말들이 많았다.

 

 

▲ 세연교에서 바라본 서귀포 시내

 

 

▲ 서귀포 시내 반대편 모습

 

세연교에서 반대편을 보는데

바다쪽에 뭔가 움직이는게 보였다.

 

그래서 가까이 가서 보니 해녀들이 해산물을 잡고있었다.

바다위에 떠있는 주황색 부유물(?)이 해녀 그물(?)인 듯.

 

 

▲ 해녀의 근접 사진

 

나이도 많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수영도 잘하실꺼 같았다.

암튼 나도 한번 체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ㅋㅋ

 

먼바다까진 나가지 않고

해변에서 가까운 곳에서 잡는구나.....

깊이는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ㅎㅎ

 

 

▲ 세연교 건너편 공원

 

한번 돌아보기에는 재미도 없을거 같고

햇볕이 너무나도 뜨거워서 다시 돌아가기로 했다.

 

 

▲ 세연교의 모습

 

그렇게 나름 볼거리라는 세연교 관람을 끝냈다.

 

그리고는 서귀포에서 약간 동쪽으로 떨어진

서연의 집 카페로 가기로 한다.

 

 

▲ 카페 서연의 집

 

여기는 몇년전 출장때 방문한 적이 있지만,

그땐 사진을 찍은게 너무나도 부실했고,

이번에 지나가는 길이라 한번 들렀다 가게되었다.

 

 

▲ 카페 서연의집 모습

 

여기는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인데,

지금은 일반 카페로 사용되고 있다.

 

영화가 2012년쯤 개봉된거라 오래됫지만,

건축물에도 관심이 좀 있어 사진을 다시 찍고 싶었다.

 

 

▲ 마당 앞의 세면대(?)

 

건축학개론 영화를 봤던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 포인트

그런데 거기서도 잠깐 스치듯 나오는거라 특별한건 없다.

 

 

▲ 서연의집 카페의 앞마당

 

일찍와서 사람이 거의 없는것도 있지만,

햇볕이 이렇게 뜨거운데 밖에 앉을 사람이 있을까 ㅎㅎ

 

 

▲ 카페 서연의집의 내부

 

들어가자마자 엄태웅의 모습과

건축학개론 소개를 볼 수 있다.

 

 

▲ 카페 서연의집의 내부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핸드프린팅도 있는데,

수지 핸드프린팅은 없어서 아쉬웠다는 ㅠㅠ

 

 

▲ 영화 건축학개론의 소품

 

 

▲ 카페 서연의집의 내부

 

건축학개론에서...

한가인을 국민 ㅆㄹㄱ로 만들었다는...ㅋㅋㅋㅋ

그냥 영화 설정이니까 넘어가자.

 

 

▲ 카페 서연의집의 내부

 

 

▲ 카페 서연의 집의 메뉴

 

다른 관광지와 다르게 크게 비싸게 받지는 않았다.

그냥 일반 카페의 가격 수준.

 

독특한게 있다면

메뉴에 납득이 머핀, 서연의 브라우니가 있다는? ㅎㅎㅎ

 

 

▲ 카페 서연의집의 판매장(?)

 

 

▲ 카페 서연의집의 2층 내부

 

진짜 전에 왔을때는 사람이 꽉차서 복잡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어서 좋았다는 ㅎㅎㅎㅎ

 

 

▲ 카페 서연의집의 내부

 

곳곳에 영화장면을 찍어놓은게 많다

그걸 보고 똑같이 찍으면 좋겠는데,

 

각도도 잘 안나오고...

제한된게 많았다는.....

 

 

▲ 카페 서연의집의 2층

 

이렇게 들어가지 못하게 해놓았고,

풀밭이 왜이렇게 작은 느낌이 드는건지....

 

 

▲ 승민의 작업실 가는길

 

여기는 승민의 작업실인데

예전에는 안가본듯한 장소였다.

 

 

▲ 승민의 작업실 내부

 

사람이 많으면 여기서 앉아있어도 되겠다 싶다.

사람이 없는데도 에어컨도 빵빵하고,

 

건축학개론 영화도 계속 나오고 있음 ㅎㅎㅎ

 

 

▲ 승민의 작업실 내부

 

 

▲ 승민의 작업실 내부

 

 

▲ 승민의 작업실 내부

 

그렇게 큰 편은 아니나,

정말 시원했다 ㅎㅎㅎㅎ

 

 

▲ 서연의 집 카페 내부

 

나는 솔직하게 이 사진대로 찍고싶었는데 말이야 ㅎㅎㅎ

근데, 현실은 그렇게 쉽지가 않다.

 

사람이 많은것도 있고 각도가....

사람하고 탁자를 다치우고

나혼자 찍을 수 있는것도 아니고 ㅠㅠ

 

 

▲ 서연의 집 카페 내부

 

실제 카페의 현실.

사진과 너무나도 비교된다 ㅋㅋㅋㅋㅋㅋ

 

이 부분때문에 승민의 작업실보다

더 덥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 서연의 집 카페 내부

 

이부분이 건축쪽으로 관심이 많이 갔다는 부분.

돈을 생각하자면 냉난방비가 엄청 들겠지만,

바다를 바라보기엔 엄청나게 기분 좋은 느낌.

 

 

▲ 서연의 집 카페 외부

 

밖에서 보면 이런 느낌.

 

 

▲ 서연의 집 카페에서 인증샷

 

서연교에서는 그다지 인증샷 찍을 느낌이 없었지만,

여기서는 꼭 찍고가야될 것 같아서 인증샷을 남겼다.

 

 

▲ 카페 서연의 집 외부

 

여기에는 주차공간이 많은편이 아니다.

촬영한지 얼마안됫을때는 동네가 몸살을 앓았다고 하는데,

지금도 촬영한지 5년이 훨 넘었지만,

아직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것 같았다.

 

 

▲ 서연의 집 카페 앞 바다 모습

 

 

▲ 서연의 집 카페 앞 바다 모습

 

카페 앞 풍경도 아무것도 없이 넓고 좋고~

같이 온사람만 있다면 여기서 이쁘게 얘기하고 가면 좋을듯 하다.

 

이렇게 서귀포 및 근교 포스팅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