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행복 ♠/정적인 활동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존리


2020.11.16. ~ 11.23.

친동생이 선물해줘서 읽게된 도서.
요즘에 경제쪽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겠다 싶었는데
투자 관련하여 선물을 받게되어 읽게되었다.

책의 내용을 한줄로 요약하면,
“주식에 투자하라” 이거다.

우리나라는 부동산과 원금보장의 늪에 빠져있고
이것은 일본과 동일하게 망해가는 방향이라 한다.
그리해서 금융지식을 늘려서 주식에 투자하라는 건데
나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주식에 투자할 생각이 없다.

최근에 대형서점에 갔는데,
거기에도 베스트셀러에 주식관련 도서가 있었다.

아주 옛날 구식마인드일수도 있지만
쉽게 버는돈은 쉽게 나갈 것 같은 느낌도 있고,
주식으로 하는 개미투자자들은
큰 돈을 벌 수 없을거라 본다.

작가는 여기서 일반인들이 망하는 이유가
장기적으로 보면 무조건 상승하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실패하는 거라고 하던데,

최근 사람들은 인내심이 예전에 비해 떨어지는거같고
길게볼거면 체감상 이득이 보는것도 없어보이기에
크게 좋게 느껴지진 않을 것 같다.

암튼 이 책을 읽으며 조금이나마 바뀐 생각은
적금이나 그런 곳에만 불리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분산해서 여러가지로 투자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다.

책에선 한달에 5만원이라도 하라고 했으니,
나는 적정 금액을 찾아서 한번 해봐야 겠다.
이렇게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