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4's Taiwan - TPE

대만으로 출발 // 마오쿵, 중정 기념당

2014년 11월.

또한번 대만으로 떠나게 되었다.

이번엔 부산-타이페이 직항!

그리고 또다른 친구와 4박5일! ㅎ

 

 

▲ 하늘에서 바라본 마창대교

 

비행기가 막 뜨고,

내가 살고있는 창원에 마창대교가 보였다.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르군. ㅎㅎㅎ

 

 

▲ 그날따라 정말 날씨가 좋았던 느낌

 

대만으로 가는 비행기는 약2시간30분 소요되므로

생각보다 너무 짧다 ㅠ ㅋㅋㅋ

 

교통수단은 다르지만, 서울보다 가까운듯? ㅋㅋㅋ

 

 

▲ 타이페이 타오위안 공항 착률 중~

 

 

▲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리무진 탑승권

 

대만의 타오위안 공항과 타이페이 시내는 버스로 1시간정도 소요된다.

송산공항으로 간다면 바로 시내기 때문에 지하철로 움직일 수 있다

 

그렇게 저번에 묵었던 숙소를 다시 잡고,

첫날에는 주변을 살펴보고 간단히 쇼핑만 했다.

 

그리고 둘쩃날 아침, 저번에 가지 못했던 마오쿵으로 출발~

 

 

▲ 마오쿵 곤돌라의 노선

 

마오쿵 곤돌라는 지하철과 별개로 움직인다.

종점역에서 내린 후 우측편으로 가면 탑승지가 있다.

 

 

▲ 마오쿵 곤돌라

 

저번에는 타지 않아서 몰랐었는데,

가이드북을 보면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는 크리스탈 곤돌라와

일반 바닥과 가격차이가 없다고 되어있는데,

탑승라인이 달랐고 가격도 추가비용이 있었으며,

 대부분 일반곤돌라를 탑승하고 있었다.

 

 

▲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는 곤돌라

 

나는 홍콩에서 한번 타보았고,

탑승해 보면 처음에만 신기하지,

나중에는 바닥을 쳐다도 안보게 되는걸 알기에

그냥 일반 곤돌라를 탑승했다.

 

만약 시간이 없고하다면 그냥 돈 더주고

크리스탈 곤돌라를 탑승해도 될 듯 ㅋㅋㅋ

 

 

▲ 곤돌라를 탑승하고 올라가는 길~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어서 금방 탑승했다.

 

 

▲ 곤돌라에서 바라본 타이페이 시내

 

참고로 곤돌라는 보통 4~8인 탑승을 한다.

 

 

▲ 마오쿵 종점역에 도착!

 

이른아침인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다.

아마도 버스나 개인차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도 있는듯.

 

 

▲ 마오쿵 역앞 사거리(?)

 

내리자마자 보이는곳은 음식점 및 찻집들.

대부분 녹차를 맛보러 오는듯.

 

 

▲ 마오쿵역의 포장마차 상가들

 

여기에 흑돼지 소시지가 유명하다고 들었던것 같다.

그리고 가이드북에 자세히 설명이 안되있어서 방황하다가

그냥 사람들이 많이 가는길을 따라가 보기로 했다.

 

 

▲ 찻집에 많은 상가단지

 

조금 걸어올라가니 녹차로 유명한 마오쿵에

찻집이 많은 거리가 나왔다.

 

우산을 들고오지 않았던 터라,

비도 약간 내려서, 그냥 괜찮은 집아무곳이나 들어갔다.

 

 

▲ 우리가 들어갔던 찻집

 

많아보였는데 막상 들어가려고 보니

음식점도 있었고 찻집이 몇개 보이지 않았던것 같다.

 

 

▲ 마오쿵 티와 선물을 파는 가게

 

여기가 아마도 조금 이름있는 찻집인듯 하다.

근데 알고보면 그냥 위치가 좋고 깔끔해서 많이 오는거 같은데.....

 

 

▲ 우리가 주문했던 냉녹차

 

메뉴판이 한자로만 되어있고

영어로 구체적인 설명이 없었고,

그림도 몇몇 메뉴에만 있었고,

 

직원들이 뭐 이렇게 불친절한지, 센스가 없는건지

이게 2인용이면 말을 해줘야되는거 아닌가?

 

 

▲ 같이 주문했던 녹차

 

한메뉴에 두명씩 먹는지도 몰랐고,

가격도 어느정도선인지 모르니 두개를 시킬 수 밖에..

 

그러다보니 냉녹차 2인분이랑,

따뜻한 차세트 2인분을 시켰고

 

추운날 냉녹차와 따뜻한 녹차를

배만 채우게 물같은것만 잔뜩 먹고 왔던 느낌.

 

그닥 마오쿵을 추천해 주고싶진 않다.

 

 

▲ 따뜻한 녹차세트

 

뭐 이런저런 이유로....

그냥 대만은 다시왔지마는 또한번 마음에 안드는 여행지.

영어도 잘 안통하고, 버스기사 아저씨도 불친절하고  ㅡㅡ^

 

 

▲ 녹차카페 내 기프트샵

 

녹차는 여러가지 종류를 많이 파는 듯 했다.

내가 알아볼 수 없어서 그렇지 ㅠㅎㅎㅎ

 

 

▲ 녹차카페 내 기프트샵

 

점원이 졸고있길래 사진을 몇장 찍었는데,

놀래서 일어나더니 사진찍으면 안된다고 말하더라...

 

 

▲ 녹차카페 내 테이블

 

그렇게 마오쿵에서 녹차로 잔뜩 배를 채우고,

중정기념당으로 이동했다.

 

 

▲ 지하철에서 중정기념당으로 가는길

 

지하철로 가기에는 위치가 어정쩡했다.

암튼 그렇게 해서 도착한 중정기념당

 

 

▲ 중정기념당 우측편 건물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았으며,

정말 공원이 넓고 컸다.

 

 

▲ 중정기념당 정면 입구

 

 

▲ 빠지지 않는 인증샷

 

날씨와 표정이 그다지 좋진 않았지만,

인증샷은 빼놓을 수 없기 떄문에ㅎ.

 

이때는 11월이었는데

짧은팔 입기엔 춥고, 긴팔입기엔 더웠던 날씨였다.

 

 

▲ 중정기념당 주 메인 건물

 

정말 정말 크고 넓었던 중정기념당.

걷는데도 한참 걸렸던것 같다.

 

 

▲ 중정기념당에서 내려다 본 앞마당

 

아직 교대시간이 남아서 앉아있으려는데

딱히 앉아있을만한 장소가 보이지 않았다.

그냥 계단에 앉아서 쉼...ㅎㅎㅎ

 

 

▲ 중정기념당 내부

 

중화민국 초대 총통인 장제스 동상.

좌측편엔 유물과 기념당 건축과정을 전시한 관람소가 있다.

 

 

▲ 중정기념당 내부 천장

 

 

▲ 정각에 시작한 교대식

 

충렬사 교대식은 처음부터 보질 못했지만

이건 풀코스로 다보았는데,

그닥.. 뭐 멋있다는 느낌도 없고......

 

힘들고 불쌍해보인다는 느낌밖에는 ㅋㅋㅋㅋㅋㅋㅋ

 

 

▲ 중정기념당 내의 교대식

 

 

▲ 중정기념당 내의 교대식

 

옷도 별론것 같고,,

우리나라 헌병이 더 멋있고 짱인듯 ㅋㅋㅋㅋ

그렇게 기념당 교대식을 관람하고

푹 쉬러 숙소로 고고싱~~

 

 

 

 

 

 

 

 

 

'해외여행♥ > 14's Taiwan - T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우펀 및 야시장들  (0) 2016.09.15
대만여행 경비 등  (0) 201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