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상도

경남 거제시 바람의언덕, 신선대, 김영삼대통령 생가

2020년 1월 말.

 

설 연휴에 거가대교 통행료가 무료라는 말에

급하게 거제로 출사를 갔다왔다.ㅎㅎ

 

혼자가기에는 너무나도 부담스러웠던 통행료.

다음번에도 기회되면 또 가야겠다!

 

 

▲ 바람의 언덕길 안내도

 

거제 바람의 언덕은 3~4번 방문해 보았던 관광지였는데,

대부분 2010년 부근에 방문했던터라 바뀐게 너무나도 많았다.

 

 

▲ 도장포 마을을 내려다 보며

 

명절 연휴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멀리 바람의 언덕 풍차가 보인다.

 

 

▲ 바람의 언덕 가는길

 

언덕위의 길에 가다보면 주변에 건축사들의 집도 있는데

건물들이 독특하게 지어져있고, 전시모형들도 있어 흥미롭다.

 

그런데 요즘에는 이쪽길로 잘 안지나가는 듯...

 

 

▲ 도장포 유람선

 

위에길 보다는 아래쪽의 유람선이 있는길에

대부분 주차를 하고 방문하거나 하는 것 같았다.

 

 

▲ 바람의 언덕 도착

 

내가 처음 방문하였을때는 풍차가 없었는데,

두번째 방문쯤에 생겼던 것 같다.

 

 

▲ 바람의 언덕

 

2010년 이전에 드라마 촬영지 등으로 유명해 진 장소라고 한다.

그와 관련된 드라마는 하나도 본 적 없지만...ㅜㅎㅎㅎ

 

 

▲ 바람의 언덕에서

 

이름에 걸맞게 바람이 계속 쌩쌩불어 머물렀다 가더라.

 

 

▲ 인생샷 찍는 사람

 

여기에선 그냥 풍경보다는

뭔가 찍을만한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좋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 올려다 본 풍차

 

갈수록 사람이 점점 많아져서 빠르게 보기로 한다.

 

 

▲ 바닷가 앞의 표시등?

 

예전에 등대 박물관에서 설명들을 다 읽어본 것 같은데

기억이 하나도 나질 않는구만...

 

 

▲ 바다위의 낚시배와 함께

 

오래전부터 있었던 표시등(?)과 함께.

 

예전보다는 바다물이 많이 차 있어서 더 내려가지는 못했다.

 

 

▲ 한 인공섬?

 

이번에 방문하면서 처음보는 공간이 있었다.

 

그래서 한번 가보기로 한다.

 

 

▲ 벤치의 한 관광객

 

초상권을 위해 얼굴은 최소한으로 찍었는데,

 

배경이 너무 하얗게 나왔나...?

 

 

▲ 언덕에서 내려다 본 인공섬

 

약간 이 섬이 경관을 해치긴 하지만, 어쩔 수 없다...ㅜ

 

방파제가 사진을 찍고보니 장난감 같이 약간 귀여워보인다?! ㅎㅎㅎㅎㅎ

 

 

▲ 바람의 언덕 올라가는 길

 

사람이 더 많아졌다.

오르막이 높아보이는데

원래길로 어떻게 돌아가야되나 싶다.

 

 

▲ 바람의 언덕 앞 해변가

 

 

▲ 바람의 언덕에서 바라본 동쪽바다

 

주변에 크게 볼만한 경치가 있는 건 아니지만,

그냥 확 트이고 해변가만 봐도 안구 정화 되는 느낌..ㅎ

 

 

▲ 바람의 언덕 중간 전망대에서

 

중간쯤 왔는데, 옆으로 빠지는 다른길이 있었다.

그래서 따로 끝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괜찮았다.

 

 

▲ 인공섬으로 가는 길

 

다른 관광객들도 보니 뭔가 있는가 싶어서 가는 느낌?

 

갔다가 그냥 바로 돌아오는 사람들이 대부분.

 

 

▲ 바람의 언덕 입구

 

알고보니 여기에 새로 입구가 생겨서

위의 언덕으로 오는길에 사람이 없었다는걸 깨달았다.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에서 올라가는 경로.

 

 

▲ 인공섬에서 바라본 바람의 언덕

 

특별히 볼만한 거리가 없어서 그냥 나왔다.

 

지도상으로 찾아보니 제트보트 같은 엑티비티를 하는 장소인 듯 했다.

 

 

▲ 도장포 선착장의 배편

 

역시나 항구쪽에는 낚시배가 많이 있다.

날씨가 좋으니 사진도 상큼하게 나온다.

 

그렇게 바람의 언덕은 관광 완료

 

 

 

▲ 신선대 입구

 

그리고 바로 주변에 있는 신선대로 가보았다.

 

 

▲ 신선대와 바다

 

신선대는 남쪽방향에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뭔가 사진이 더 상쾌하고 이쁘게 나오는 느낌이다.

 

 

▲ 신선대 이니셜 글귀

 

내려가려다 갑자기 보여서 가보았던 이니셜?

이건 위치나 공간을 봤을때 설치를 잘못한 듯 했다.

 

 

▲ 신선대와 이니셜 글귀

 

난간때문에 조금 안보이긴 하지만,

이 이니셜 글귀는 정면에서 절대 찍을 수 없는 구조..

 

높이도 맞지 않아 지금 이 구도가 최선인 듯했다..

 

 

▲ 신선대의 모습

 

그냥 바다 해변가의 큰 돌?ㅎㅎㅎㅎ

여기에서도 드라마나 영화, CF 등을 많이 촬영한 곳이라고 한다.

 

 

▲ 신선대 주변의 숙박업소들

 

남쪽바다가 보이는 해변의 숙박업소들.

 

해외에서나 숙박해봤지,

국내에선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있긴 있었나..? ㅎㅎㅎㅎㅎㅎㅎㅎ

 

 

▲ 신선대로 들어오는 길

 

내려와서 보니 한참 내려왔다.

 

운동을 하는편인데도 헥헥거리고 올라감..ㅜㅋㅋㅋ

 

 

▲ 신선대 탐방중

 

그냥 돌 위에서 보는 풍경들.

 

그닥 특별한게 보이지 않는다.

근데,, 그래도 바다만 봐도 좋다 ㅎㅎㅎㅎ

 

 

▲ 신선대 동쪽바다

 

바람의 언덕이나 신선대 모두

양측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보니

그냥 산과 돌과 해변가만 보인다.

 

 

▲ 신선대 탐방중

 

여기에는 주변을 살펴봐도 생각보다 크고 넓다.

 

 

▲ 신선대 내 바다협곡

 

그러다 신선대 바위사이로 깊숙한 공간이 있어

한번 내려가보기로 한다.

 

 

▲ 바다 협곡에서 바라본 남측

 

바다 멀리, 형제섬과 소다포도라는 섬도 보인다.

 

 

▲ 바다협곡의 안쪽

 

크게 깊은 곳은 아니지만, 잘 볼 수 없는 풍경.

 

 

▲ 협곡의 바닷물

 

바닷물이 맑아보여서 찍어보았다.

 뭐가 바다가 다른 느낌이지..?ㅎㅎㅎㅎ

 

그렇게 신선대도 관광 끝!

 

 

 

집으로 돌아가는길에 잠깐 짬을 내어 방문한 생가!

 

 

▲ 김영삼 대통령 생가 입구

 

지나가다 우연히 여기가 김영삼 전대통령의

생가였다는걸 알게되었다.

 

 

▲ 김영삼 대통령 생가

 

전 대통령들은 대부분 경상도권에 생가가 많은 느낌?

 

 

▲ 김영삼 대통령 흉상

 

생가에는 그냥 가옥과 역사적 기록 사진들이 있었다.

 

 

▲ 김영삼 대통령 기록 전시관

 

생가 바로 옆에 연결되어 붙어있어 관람하기 좋았다.

 

 

▲ 기록관 내 포토존

 

초등학교때이자, 역사에 관심이 없었을 때라 잘 몰랐는데

관람을 해보니 생각보다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다.

 

 

▲ 기록관 속 전시모형

 

민주주의를 시작하게 된 대통령이라 봤던것 같은데..

 

 

▲ 당시 선거관련 홍보물

 

오래전에도 저렇게 선거 홍보물을 훼손하지 못하게 되어있었나 싶다.

 

시간상으로 급하게 움직여야 될 사유가 생겨서

신선대부터는 급하게 움직였는데, 그래도 비교적 재미나게 잘 본 것 같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