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9's Malaysia - BKI

봉가완 선셋 & 반딧불 투어

2019년 8월 말.

비행기 시간이 자정부근이라 뭘할까 고민하다

반딧불 투어를 가게되었다.

 

사실, 5년전 말레이시아에 왔을때

쿠알라룸푸르 관광객들도 반딧불 투어를 많이가고 있었다.

흥미가 없어서 왜 하나 싶었는데,

코타키나발루에는 뭐 다른게 할게 없다 ㅜㅜㅋㅋㅋ

 

코타키나발루에 대해서 알고간 정보가 거의 없기때문에

나나문 반딧불 투어를 하러갔다가 최근 핫하다는 봉가완으로 선택했다. 

 

참고로 봉가완은 나나문보다 비용이 조금 더 드는 코스라고 한다.

 

 

▲ 봉가완 제티터미널 부근

 

리조트에서 3시 조금 넘어서 픽업 받아서

 1~2시간 정도 소요됫다.

 

길이 좋은편도 아니고 왕복 2차선이었는데

직선거리 약 55km면 적당한 소요시간?

 

공항에서 드랍해달라고 요청을 해서

수하물도 버스짐칸에 보관해 두었다.

 

 

▲ 봉가완 제티터미널

 

여기서 잠깐 화장실도 갔다가,

물이나 음료로 목을 축이고 조그마한 보트를 탑승한다.

 

조금 까지게(?)생긴 아찌가 설명을 해주시는데

알아듣기쉽게 영어로 천천히 말씀해주신다 ㅎ

 

 

▲ 보트 탑승 시작!

 

여기서는 딱히 좋은자리가 어딘지는 잘 모르겠는데

굳이 선택하자면 앞자리가 좋지 않을까 싶다.

 

원숭이를 보기 위해서! ㅎ

 

 

▲ 강가에서 본 제티터미널

 

여기도 나름 조그마한 마을인듯.

그런데 터미널 치고는 다른 도시로 나가는 배편 같은건 없어보였다.

 

 

▲ 보트 안 모습

 

여행사에서 의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관광투어는 한국사람이 대부분이고

한국사람끼리 배를 탑승하게 되었다.

 

그냥 코타키나발루나 휴양지는

어딜가든 한국사람인듯 ㅋㅋ

 

 

▲ 바다 해변으로 나가는 길

 

잠시 어떤 공간에 잠시 세우더니

 원숭이한테 바나나 몇 개 주고는

보여주더니 그냥 간다.

 

말레이시아 본토에서는 원숭이때가 나와서

배위에도 올라타고 수영해 오면서 먹을거 달라고 그러던데

여기는 원숭이가 거의 보이지도 않는다.

 

뒤쪽에 앉아서 제대로 보지 못했고,

그냥 넋놓고 마음편하게 있었다.

 

 

▲ 강가에 있는 가옥

 

말레이시아에서 이런 가옥들을 본적이 없는데

여긴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라 시끄럽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말레이시아에는 이런 강 주변으로

맹그로브 나무들이 많아서 투어를 진행하는데

여기에도 그 나무가 많은거 같았는데 그런 투어는 없어보였다.

 

 

▲ 해변에 도착!

 

일정이 선셋과 반딧불 투어다보니

거의 적절한 시간에 맞춰서 도착한다.

 

나중에 선셋을 다 본 뒤에

다시 이길로 돌아가서 반딧불 투어를 한다.

 

 

▲ 해변에서 찍은 일몰

 

아직까지는 이른시간인듯 했다.

그런데 코타키나발루에 있었던 5박7일중에

단 한번도 쾌청한 날씨상태의 일몰을 본적이 없는 것 같다ㅜ

분명 우기도 아닌데,,,,,,

 

 

▲ 인생샷 찍으러 가는길

 

그래도 뒤쪽에 사람들이 나오는게 너무나 싫어서

좀더 앞쪽으로, 앞쪽으로 계속 걸어가 보았다.ㅋㅋㅋ

 

 

▲ 해변가의 사람들

 

해가 조금 지길 기다리고 찍으려하니

어느새 앞쪽에 사람이 이만큼 늘었다....

 

그래서 이젠 사람안나오게 찍기는 포기하고

사람이 나오더라도 이쁘게 찍기로 도전! ㅎㅎ

 

 

▲ 봉가완에서의 일몰

 

그래도 도시에서 봤던 일몰과는 다르게

해변가에서 보는거라 날씨가 그래도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매번 느끼는거지만 노을 사진은

보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ㅜ

 

 

▲ 일몰 광경의 반대편

 

뒤쪽 하늘은 색상이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노을 보정은 자신이 없는편이라

거의 손 대는둥 마는둥 하는편인데

그냥 원본 가까이 보아도 이쁘게 찍힌 듯 하다.

 

 

▲ 봉가완의 노을풍경

 

이런 풍경들이 구름이 많아서 만들어 진걸까?

 

이렇게 사진을 찍어보니

꼭 쾌청해서 일몰만 잘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런 풍경도 나름 이쁘고 좋은 것 같다.

 

 

▲ 봉가완의 일몰풍경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사진을 찍느라 눈으로 담는것을 얼마 못했다는 것.

 

항상 안그러려고 하지만

좋은 풍경만 보면 카메라가 생각나는건

어쩔수 없는 진리인듯 ㅜㅜ

 

 

▲ 봉가완의 일몰

 

이제 어느덧 해가 보이지 않는다.

 

삼각대도 들고가지 않았고,

친구들 대부분이 찍히는걸 안좋아하는 편이라

찍히는거 좋아하는 모델이 있었으면

좀 더 좋았을 법한 일몰풍경! ㅜㅜ

 

잘 찍진 못하지만

계속 연습은 해봐야 되지 않을까?ㅎ

 

 

▲ 반딧불 투어 가는길

 

선셋을 다 살펴보고 다시 왔던 배를 타러 와야하는데

배가 거의다 비슷비슷하게 생겼고

가로등 하나 없이 어두워서 거의 보이지 않아

늦게오면 찾기 힘들어 보였다.

 

이런 사진을 좀 더찍으려고 했는데

늦게 앉았던 터라 바로 출발을해서 제대로 못찍었던 ㅜ

 

이렇게 배를 탑승하고

반딧불 투어를 하는데 너무 어두워서 사진이 찍히지도 않고....

그렇게 관람을 끝내고 공항에 도착한다.

 

이렇게 봉가완 선셋 & 반딧불 투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