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행복 ♠/카페 탐방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 브라운핸즈 카페

2019년 11월 초.

 

창원 가포에 있는 브라운 핸즈를 방문하였다.

4~5번째 방문인데, 주로 야간에만 왔었는데

주간에, 그것도 평일에는 처음이었다.

 

 

▲ 브라운핸즈 카페

 

한때 핫했던 카페로 (지금도 핫한가?)

기존 군부대 시설을 리모델링해서 활용한 건물인 듯하다.

 

 

▲ 주문 데스크

 

여기는 기존건물 리모델링인데다가,

변두리에 있는 카페인데도 불구하고

커피가 엄청나게, 너무나도 비싸다.

 

솔직히 여러군데 카페를 다녀봤지만

 여기처럼 커피가 비싼곳은 처음이라

특별한 일 아니면 방문을 꺼리게 되더라.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5,300원.

그외 음료가격이 평균적으로 7~7.5천원 선이다.

이것도 몇 년전 방문했을때부터 변함없는 가격.

 

 

▲ 수리용 지하(?)

 

자동차정비소에서 볼 수 있는 리프트와 다르게

군용, 또는 화물차 등의 대형차는 사람이 직접 내려가서 수리를 한다.

 

군복무당시에 나도 여러번 들어가서 차를 살펴봤던 기억.

 

 

▲ 브라운핸즈 내부

 

주로 야간이나 주말에 방문했다 보니

제대로 살펴본 적이 없어서 살짝 돌아보기로 했다.

 

여기는 브라운핸즈에서 촬영한 드라마 전시?

tvN 응답하라 1988 인가... 그 일부인듯 하다.

 

 

▲ 브라운핸즈의 한 공간

 

한산한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도 거의 없고 조용하고 조으다ㅎㅎㅎ

 

 

▲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군부대 정비소 가면 주로 볼 수 있는 문구.

사실 내가있었던 부대에는 저런 문구가 없었다.

육군만 있는건가?

 

 

▲ 카페 메인 홀

 

오래전에 왔을때는 창가쪽 중층이 없었는데

많이 방문하다보니 층고를 활용해 좌석을 더 만든거 같다.

 

예전과 비교해서 테이블도 교체를 하고 자리가 많이 늘었다.

 

 

▲ 브라운핸즈 뒤편 좌석

 

역시나 여기도 사람이 없는데

늦은 오후의 태양빛이 들어와서 사진찍기 좋다.

 

 

▲ 브라운핸즈 건물 배면

 

뒤편에는 살짝 거닐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밤에는 여기 어두컴컴해서 안가봤던 곳.

 

 

▲ 브라운핸즈 옥상

 

옥상에 길이 있어서 궁금해서 올라가 보았다.

 

 

▲ 브라운핸즈 포토존

 

매번 브라운핸즈 사진이 SNS에 돌아다니기에

보지못한 장소가 어디있냐 했더니 이게 옥상에 있었다...

몇 번을 방문했지만 처음 와본 포토존.

 

 

▲ 옥상에서 바라본 주차장주변

 

여긴 공간활용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해야할까?

 

그런데 여기 하부에는 엄청나게 큰 콘크리트 골조가 있었다.

다만 실 사용공간은 몇 개 되지 않는....

 

 

▲ 주차장 주변 산책

 

타지에서 방문한 지인들과 함께

커피를 다 마시고, 주변을 살짝 산책해 본다.

 

 

▲ 돝섬의 모습

 

흠... 돝섬을 제대로 본게 처음인듯?

내 마지막 기억은 초등학교 들어가기전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가본게 기억난다.

 

그리고는 주차장 아래로 내려가 보았다.

 

 

▲ 구내식당109 내부

 

두개층 정도를 내려가면 구내식당109라는 가게가 있다.

사람이 거의 없어서 들어가기 조심스러웠는데

살짝 양해를 구하고 돌아보았다.

 

그리고 살펴보는데 브라운핸즈의 상품들도

전시해 놓은곳이 있었다.

 

 

▲ 구내식당109의 좌석

 

경치하나는 정말 너무나도 좋다.

다만 여기 가격이.. 라면+도시락이 약 1만원인....

도시락 종류는 뭔지 모르겠지만 편의점 수준 느낌?

 

 

▲ 구내식당109의 좌석

 

그래도 좋은사람과 같이 와서

간단하게 음식을 먹고 앉아있더라도

같은곳을 바라보고 있으니 좋을 것 같다 ㅎ

 

 

▲ 구내식당109 내부

구내식당109의 한편에 있는 브라운핸즈 공간.

이렇게 살짝 돌아보고

 

한 층 위에있는 조그마한 전시작품들을 살펴보고

브라운핸즈 방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