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전라도

전남 보성군 녹차밭 대한다원

2020년 5월 중순.

 

전남 보성에 있는 녹차밭, 대한다원을 방문하였다.

 

분명 이날에 날씨가 좋아진다고 했는데

구름이 잔뜩껴서.... 그래도 나름 날씨가 괜찮았던 것 같다.

 

 

▲ 대한다원 출입구

 

보성 녹차밭은 엄청 50년이상 된것으로 알고있는데,

기회가 없어서 처음으로 방문하였다.

 

 

▲ 대한다원 매표소

 

입구 좌측편에 보면 매표소와 조그마한 카페가 있었다.

 

 

▲ 대한다원의 삼나무길

 

녹차밭까지 가는길은 삼나무길로 되어있다.

 

나무들의 키가 큼직큼직한게 느낌있어 보이는...?

 

 

▲ 분수광장

 

녹차밭 들어가기 직전에 있는 분수광장

 

대부분 녹차밭을 보러온거라 이부분에는 관심이 덜하다.

 

 

▲ 대한다원 안내도

 

녹차밭 규모가 얼마만한지 한번 살펴보자.

관람코스가 길어도 1시간 이내로 나온다.

 

규모가 얼마 안되니, 전체를 다 살펴보고 가기로 한다! ㅎㅎㅎ

 

 

▲ 녹차밭 메인 중앙계단

 

올라가기 전부터 광범위한 녹차밭이 조금씩 보인다.

 

두근두근.....  얼마나 좋을까 기대중.....ㅋㅋㅋㅋ

 

 

▲ 중앙계단에서 바라본 녹차밭

 

사실, 녹차밭을 제대로 본 적은 없지만,

처음봐도 규모가 크긴 크구나 느끼게 된 풍경?

 

오래전에 하동의 녹차밭을 조금 본적 밖에 없는...

 

 

▲ 중앙전망대를 지나서

 

내가 갔던날에 예초작업을 하고있어서

중앙전망대에서 뭔가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아 일단 지나갔다.

 

차 밭 중간에 묘지도 몇 몇 있어서

전망대에서 봤던 풍경이 별로였던...

 

 

▲ CF촬영지 가는길

 

뭔지 영문은 잘 모르겠지만,

한 통신사의 CF 촬영지가 있다고 해서 살펴보러 가보았다.

 

 

▲ CF 촬영지 가는길

 

여기 근천거 같은데,

그냥 풍경이 녹차밭이고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 CF 촬영지?

 

어떤 CF인지도 잘 모르겠고,

그냥 촬영했다하니 그러러니 하고 넘어가기로 한다. ㅎㅎㅎㅎ

 

 

▲ 통나무집

 

여기에도 향나무숲과 함께 관람경로라고 하는데,

코로나때문에 출입을 제한하여 들어갈 수 없었다.ㅜ

 

 

▲ 전망대 올라가는 길

 

어떻든 간에 길을 따라가게 된거지만,

제일 높은곳에 가서 보는 녹차밭은 어떨까 싶어서 계속 가보았다.

 

 

▲ 전망대 올라가는길

 

여기서부터 관광객들이 더이상 올라가지 않았는데,

경사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더니 숲으로 들어가더라.

 

 

▲ 전망대 올라가는길

 

일단 궁금하다는 이유로 호기심에 계속 올라가보기로 한다.

 

 

▲ 바다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

 

바다가 보이는 전망대라 붙은 이름인거 같은데,

날씨가 좋지 않아 바다가 보이지 않고..

 

거기다가 메인인 녹차밭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

 

원래 바다가 보이지 않는건 아니겠지?

 

 

▲ 편백나무 산책로의 한 폭포(?)

 

그리고는 다른길로 내려가보기로 한다.

 

편백나무 산책로였는데, 여기는 정말 비추...

 

산책로 위로 물이 흐르고 있어

진흙탕이라 걷기도 힘들고 신발도 다 더러워지고...

 

그냥 괜찮아보이는 조그마한 폭포(?)만 찍어보고 빠르게 이동했다.

 

 

▲ 녹차밭 중심으로!

 

그리고는 나가는 길과 차밭으로 가는 갈림길이 있었는데

녹차밭 중앙길로 이동하였다.

 

 

▲ 녹차밭 산책로에서

 

음... 이건 뭘 찍은거지...?

 

생각하고 찍은거였는데.....

 

 

▲ 녹차밭 안에서

 

이젠 전체적인 녹차밭은 다 살펴보았다 생각이 들어서

 

좀 더 상세하기 찍을게 없나 살펴보았다.

 

 

▲ 대한다원 녹차밭의 풍경

 

중앙길에서 올려다본 녹차밭을 보니

정말 녹차밖에 보이지 않는다.

 

 

▲ 녹차밭 안의 나무 세그루

 

 

▲ 녹차녹차

 

녹차나무가 다 거기서 거기라 크게 의미는 없지만

그냥 녹차밭 집중공격!!

 

드문드문 녹차를 뜯어서 씹어먹는 사람도 보이는...ㅋㅋㅋ

 

 

▲ 녹차밭 사이사이

 

찍을만한 모델이 없나....?

 

저기 서있으면 잘 찍어줄 자신 있는데......

 

 

▲ 멀리보이는 중앙전망대

 

대부분 중앙계단으로 올라오다 보니

중앙에 있는 길에는 사람이 비교적 적었다.

 

사진에는 사람이 거의 없어보이는 ㅎㅎㅎㅎ

 

 

▲ 녹차밭과 삼나무숲

 

전체 한바퀴 다 살펴보고 오니 날씨가 좋아진 풍경은 뭐지???

 

이렇게 보성의 대한다원 녹차밭 관광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