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행복 ♠/일상다반사

전북 무주군 무주덕유산리조트

2019년 12월 말.

전북 무주에 있는 무주리조트스키장을 방문하였다.
하이원과 에덴벨리 외에 3번째 다른스키장 방문..!

보통 사람이 적다고 생각하는 12월에 가는편인데,
단점으로는 일부 슬로프가 개장(?)이 안되있는 것 ㅜㅜ


무주리조트의 아쉬운점은
스키복 등의 의류가 대여되지 않는 점.

그리하여 개인 렌탈샵에서 대여를 하고
주차장에서 스키장까지 걸어갔다.


리조트 슬로프 전체맵.

무주리조트에서의 목표는
모든 슬로프를 한번씩 다 타보는거였는데,
모든 슬로프가 오픈이 안되어서 불가했다는....ㅜ


먼저 설천베이스에서 시작을 하였고,
스피츠하단 슬로프에서 같이간 일행과 타다
혼자서 다른 슬로프로 이동하였다.


커넥션 중급자 슬로프를 가기위해 리프트를 탔는데
올라가니 만선베이스로도 갈 수 있는 갈림길이 있어서
루키힐 중급자 슬로프를 타고 넘어가보았다.


그전에 모든 슬로프를 타보는게 목표이니
커넥션 중급자 코스에서 한번 스키를 타보고~

시작부분은 완만해서 괜찮아 보이는데,
끝부분은 가파른데다 얼음이라서 타기 힘들었다 ㅜ


루키힐 중급자코스 리프트 탑승!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사진과함께 적어둬야
나중에 내가 어딜갔는지 남을거니까 하나하나 기록!


그리고 초보라고 생각하는 내가,
올라갈까 말까 고민하다 일단 올라가본 슬로프.
이름하여 레이더스 상급자 슬로프.

높이높이 올라가다보니
그리고 리프트가 느릿느릿 올라가다보니
한번 탑승하면 15~20분을 타고 올라갔다.
내려오는건 5분도 안걸리는 느낌...

리프트는 시간이 돈인데 ㅜㅜㅜㅜ


그리고 또다른 중상급자 슬로프에 올라가서
꼭대기에 있던 하이디 하우스!


아래쪽에 보이는 리조트와
오픈이 안된 파노라마 슬로프....ㅜ

그래도 여기가 중상급자 코스니,
타다보니 내수준에 맞는것 같아 많이 타려고 했지만,,
줄이 생각보다 길더라...ㅜㅜ


여기도 슬로프가 두곳밖에 오픈이 안됬는데,

중급자 썬다운과 터보, 그리고 한솔동 숙소 앞쪽 슬로프.
하이원과 비슷하게 숙소앞에도 슬로프가 있었다.

이렇게 12월 말 당시 오픈된 모든 슬로프를 탑승하고,
일행과 점심을 먹으러 다시 설천하우스로 이동~



그리고 오후에는 줄이 너무나도 길어서,
레이더스 상급자 슬로프에서 계속 타고다녔다.
에덴밸리에는 없는 상급자 코스.

시간이 되면 리프트를 연달아타고 덕유산을 올라가보려했더니,,
슬로프가 다 오픈이 안되서 리프트를 운영하지 않았다.

그래도 내가 방문했던 에덴밸리, 하이원보다 커서 좋았던 스키장!
그리고 슬로프가 길어서 재미있었던 장소...!

그렇게 무주리조트 후기 끝...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