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경상도

부산 영도구 흰여울문화마을

2019년 6월 초.

부산 영도에 있는 흰여울 문화마을을 방문하였다.

 약 1년전, 2018년 3월쯤에 일행들과 같이 방문한 적이 있지만,

그땐 조금 덜 알려졌었고, 사진을 얼마찍지않아 포스팅하지 못했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사진들을 섞여서 해볼까 한다.

▲ 흰여울 문화마을

원래는 조용했던 한 마을이었는데,,

요즘 이 부근에 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남포동을 지나가야하는것도 있고 주차문제 등으로 뚜벅이 여행을 해 보았다.

▲ 흰여울 문화마을 홍보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의 촬영지이기도 한 흰여울 문화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보이는 곳이다.

그리고는 바로 우측 골목길로 내려가 보기로 한다.

▲ 흰여울 문화마을 시작지점?

해변에서 올라오는 많은 계단과 함께,

그 계단위의 한 카페가 있는곳으로부터

흰여울 문화마을이 시작된다고 봐도 될 듯.

▲ 흰여울문화마을의 시작지점

아래쪽 파란 바다빛 산책로와

위쪽으로는 넓디넓은 전망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 1여년전 흰여울 문화마을

처음 방문했을 당시에는 개나리, 벚꽃이 막 피기시작할때였는데,

이때는 바다쪽 산책로가 운동하기 좋은 느낌의 형태였는데,

방문객이 늘어나서 그런걸까, 현재는 하늘색으로 교체되었다.

▲ 창가의 꽃과 함께

방문객이 늘어난 만큼,

창문에 가림막형태로 설치해 놓은게 많이 있었고,

조용히 해달라는 요청의 메시지가 많이 보였다.

▲ 흰여울마을의 한 카페, 신기여울

처음엔 뭔지 모르는체, 사람들이 올라가길래

한번 따라올라가 보았는데, 카페였다.

▲ 잡화점으로 통해있는 전망대

전망대가 높은편은 아니나 포토존으로 좋아보였다.

카페를 이용하지 않아도 살짝 갈 수 있었지만,

그래도 사진을 찍게된다면 

카페를 이용하는게 매너와 배려가 아닐까 싶다.

▲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전망

너무 멀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반대편에는 송도 해상케이블카가 지나다니고 있다. ㅎㅎ

▲ 잡화점 옆의 포토존

그리고 물한병없이 관광하고 있던터라,

여기서 잠깐 쉴겸 커피한잔 하고 가기로 했다.

▲ 카페의 테라스

1층이라고하기도 좀 그런가?

계단식으로 되어있어서 층수를 가늠하기 힘든데,

4개층으로 되어있고

1층은 잡화점, 2,3,옥상층은 카페로 이용된다.

▲ 카페 2층의 모습

여기 카페는 컨셉을 잘 잡은것 같았다.

흰색과 파란색의 조화, 그리고 바닷가.

약간의 그리스 산토리니 느낌을 따라한 게 아닐까 싶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카페 내부가 엄청 깜깜한데,

조심해서 들어가길.

그리고 눈이 어두운 환경에 적응되면

포토존이 보일테니 사진을 찍어보길 ㅎ

▲ 카페의 옥상층

내가 갈 당시에 날씨가 너무나도 좋아서

햇볕이 너무너무 밝아서 눈을 뜨기 힘든 상태였는데,

거기다가 흰색의 테이블이니 더 눈이 부셨다.

카페 내부는 완전 새까맣게 디자인 되어있고...

 

라식 등의 눈수술을 한 분이라면,

조심조심해서 살펴봐야 할 듯 싶다.

▲ 카페를 나와서 이동.

카페에서 포토존으로는 좋은데,

편하게 앉아서 쉴만한 곳이 없어서 아쉬웠다.

 

밖의 테이블은 햇볕이 너무 강하고,

안쪽은 제대로 된 테이블이 없었는데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복잡하다.

▲ 흰여울 문화마을의 전망

계속계속 걸어가면서도 보이는 풍경은

이렇게 바다와 함께 보이는 광경들.

 

날씨가 좋으니까 계속계속 더 찍고싶다 ㅎㅎ

근데 똑같은 풍경이니......ㅜ

▲ 여울점빵 앞에서

여기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라면을 먹을 수 있다.

가게가 점빵급이라 대단히 복잡함..ㅜ

자리잡기도 힘듦....ㅎ

▲ 오래전 흰여울문화마을

지금은 너무나도 방문객들이 많아서

사진찍기도 힘들고... 복잡하다.

그래서 저번 사진들을 많이 활용중...

▲ 흰여울 문화마을의 산책로

▲ 흰여울문화마을의 포토존

그리고는 조금 달라진점의 하나는

포토존이 많이 늘었다는 것.

#여행 #일상 #감성 # 소통 #흰여울 #예쁘다그램

▲ 오늘도 화보 찍으러 오셨어요?

▲ 여울여울 하지예~

그런데 포토존에서 이쁘게 찍어줄 수 있는데..

아쉽게도 찍어줄 사람이 없다. ㅜㅜ ㅎㅎ

▲ 변호인 촬영지

여기가 가장 밀도높은 지점.

사진한번 찍으려면 엄청나게 오래걸릴 듯.

그래서 기다려봤자 제대로 찍을 기회가 없을거 같아

작년에 찍었던 사진을 활용해 보았다.

▲ 일행의 독사진

뒤쪽에 보이는 변호인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이 찍으려 했는데

이 당시에도 잘 알려지진 않아도 사람이 많아서 급하게 찍었다 ㅜ

▲ 변호인 촬영지의 포토존

올라가보면 안쪽으론 이런 형태로 찍을 수 있다.

현재 안쪽에는 조명이 설치되어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다.

▲ 일행이 찍어준 사진

그 전 사진처럼 찍어주고 하다가 찍힌 내 사진.

표정이 별로라 스티커...ㅎㅎ

 

이떄 카메라를 안들고가서

다른사람꺼 소니 미러리스로 찍었던 기억이 나네...

근데 처음쓰는거라 쓸 줄 몰라서 고생했었던...

▲ 역시나 포토존에서

이런식으로 사진이 찍히는 듯 하다.

당시에는 조명이 없어서 노출을 좀 높이고 찍은 사진.

▲ 사진을 찍는모습이 찍힌..

난 이런느낌의 사진이 좋다 ㅎㅎㅎㅎ

나를찍어주는 사람이 잘 없기에,,

사진찍는 모습을 찍어주는 사람.....

▲ 문화마을의 한 전시물

제목은 생각이 나질 않지만,

느낌있는 작품.

▲ 흰여울 문화마을 계단

▲ 흰여울 문화마을의 끝부분

여기가 마지막으로 산책로 끝부분.

여기까지는 왜인지 사람들이 잘 안오더라.

▲ 1여년전 끝부분의 모습

이렇게 비교해보니 앙상한 나뭇가지보다는

잎이 조금 자랐을떄가 이쁘구나 싶네~

▲ 해변가 산책로 가는길

한번 내려가볼까,, 하다가

이젠 뒤돌아서 찍어보자는 생각에 안내려감..

밑에는 해변가가 끝이라..ㅋㅋ

▲ 흰여울 문화마을 끝에서.

▲ 다시한번 비상!

▲ 흰여울 문화마을의 산책로

돌아갈떈 감성사진 위주로 찍어보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힘들구만.....

 

요즘 풍경사진을 다 찍은 뒤에

한번더 보면서 감성사진 찍어볼까 하는 욕심에...ㅋㅋ

계속계속 연습해보자.

▲ 맞아요 변호인 촬영지!

▲ 해변가 산책로

그리고는 결국엔 해안가로 내려왔다...ㅎ

여기도 사람이 많다.

▲ 해안가 산책로에서

방문했을 당시에,

날씨도 좋고 바다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서 시원하고...

그래서 사람들이 북적북적 많았지만,

 

폭염이나 강렬한 태양이 있을때에는

또 방문객이 줄어 들 듯 하다.

그늘이 거의 없기 떄문에...

 

암튼 이렇게 흰여울 문화마을 포스팅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