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7)
제주 동부 관광 (비자림, 백약이오름) 2019년 6월 초. 제주도의 비자림과 백약이 오름을 다녀왔다. 마지막날이라 저녁비행기를 예약해 놨었는데 갑작스런 날씨의 변수로 이른오후(?)비행기로 변경했다ㅜ 이번 여행에서는 오름투어위주로 살짝 돌아다녔는데 여러개의 오름을 올라가 보면서 느낀점은 다 경치도 비슷비슷하고 그냥... 그저그런? 오름은 그냥 몇 개만 가보는 정도가 괜찮은 것 같다. 그래서 그런건지, 이번 포스팅은 약간 재미없을수도 있는...?ㅜ ▲ 비자림 입구 마지막날 날씨의 변수로, 이른 아침 오픈과 함께 들어갈 수 있는 비자림으로 향했다. ▲ 비자림 산책로 비자림 앞쪽으로는 이렇게 길이 말끔하게 깔려있다. 전체적으로도 유모차 등이 쉽게 다닐 수 있게 길도 넓고 좋다. ▲ 깊은 비자림 입구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비자림이 시작된다고 봐야할까..
제주 동부 관광 (산굼부리) 2019년 6월 초. 제주 동부지역에 있는 산굼부리를 방문하였다. 이것도 최근에 유명해 진건 아닐껀데... 내가 너무 지도위주로 보고 관광지를 찾아서 그런건가 주변에 소리소문을 듣고 방문하게 되었다. 좀.... 관광지 같은곳을 방문하기전에는 다른 블로그를 한번 살펴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이번 여행. ▲ 산굼부리 입구 산굼부리 입구의 주차장은 넓고 좋았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더 한산한 듯. ▲ 산굼부리 안내도 이렇게 지도를 살펴보니 엄청나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데 실제도 살펴보면 단순했다. ▲ 산굼부리 벤치 여기에는 산굼부리 이니셜로 만들어 놓은 의자가 유명해서 한번 방문을 마음먹었는데, 조금 흔한느낌인가 싶었다. ▲ 산굼부리 정상 가는길 들어가자마자 오른쪽길은 뭐고 직진은 뭐고 계단은뭐지 싶었는..
제주 서부 관광 (성이시돌목장, 새별오름) 2019년 6월 초. 제주도 중서부쪽의 성이시돌목장과 새별오름을 방문하였다. 몇 년 전까지만해도 성이시돌 목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내가 못찾은거일수도 있겠지만, 어느 순간에 갑자기 핫해진듯하다? ▲ 성이시돌 목장의 모습 말을 가까이서 보고싶었는데, 말들이 다 멀리있다.... 불러도 오질 않는구먼... ▲ 성이시돌목장의 테쉬폰 분명 테쉬폰의 설명을 읽어보고 사진을 찍은거 같은데, 어디로 간건지 사진이 몇 개 남아있지 않다... ㅜ ▲ 테쉬폰의 모습 그래서 따로 설명은 하지 않고 그냥 형태의 모습만 몇 컷ㅜㅜ 성이시돌 목장의 주 볼거리 건물이었는데 일찍가서 그런건지 사람이 없었다 ㅎ ▲ 성이시돌 목장 이른아침(?)이지만, 태양은 중천에 있는...? ▲ 우유각 벤치 슬슬 살펴보고 말들도 멀리있고 해서 다른곳..
제주 서북부 관광 (한림공원, 곽지해수욕장, 돌염전) 2019년 6월 초. 비양도 주변으로 서북쪽을 일대를 방문하였다. 내가 약간의 편견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겠지만, 보통 제주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짧은기간동안 방문을 하며 젊은사람들은 주로 동북쪽을 많이 관광하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 이번에는 서쪽을 방문하기로 마음먹고 오긴 했는데 역시나 크게 이름난 관광지는 몇 개 없다만, 포스팅으로 소개해 볼까 한다. ▲ 애월읍의 해안도로 제주도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면 좋은게, 우측으로는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그런건지, 해안도로 쪽으로는 곳곳에 해녀 등의 여러 동상들과 전망이 좋은 바다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동하다가 중간중간에 서서 사진을 찍고 그랬던 것 같다 ㅎ ▲ 구엄리 돌염전 주변 제주도에 도착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렌트카..
제주 서북부 관광 (비양도) 2019년 6월 초. 3일의 휴가가 생겨 어디갈까 고민하다 제주도를 가게되었다. 6월초의 시기는 5월에 피던 꽃도 지고, 6월부터 피기 시작하는 수국도 제대로 보지못하는 애매한 시기. 그래도 제주도는 관광지가 많은 섬이니까?! ㅎ ▲ 하늘에서 바라본 비양도 이번 여행 중 하나의 목표이자 첫 목적지인 섬속의섬, 비양도! 조금만 더 아래쪽이 보였다면, 협재 해수욕장과 함께 푸르른 바다랑 찍을 수 있었는데ㅜ ▲ 한림항 도선 대합실 이른 아침의 비행기를 타고, 렌트를 하고 중간중간 차를 세우며 즐기고 왔는데도 11시가 되기 전에 도착하였다. ▲ 비양도 운항시간표 평일이라 사람이 거의 없을때니 예약 시간이 여유롭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리고 배편이 수리중이라 수시로 배가 있을 줄 알았는데..... 평일이라 대체운행..
부산 서구 송도, 암남공원(두도 전망대) 2019년 6월 초. 부산 서구의 암남공원, 송도 일대를 방문하였다. 여기는 느낌상 관광을 잘 안오는 곳으로 생각되는데, 남포동 기준으로 생각보다 대중교통이 잘되있는 편. 체력을 고려해 뚜벅이 여행을 하였다. ▲ 감천항 동 방파제에서 본 두도 갈매기의 섬이라는 두도. 한번 들어가 보고 싶었는데 배를타고서만 들어갈 수 있다. 그래서 일단 위에서 보고자 전망대로 이동해 보기로 한다. ▲ 두도 전망대 올라가는길 체력을 고려해 왔다갔다 하기에는 힘들 거 같아 수산 가공 선진화 단지의 버스종점까지 타고가서 앞으로 나오는 쪽으로 계획하여 올라가 보았다. ▲ 두도 전망대의 모습 역시나, 여기는 유명 관광지가 아니라서 그런걸까, 사람을 한명도 볼 수가 없었다. ▲ 두도의 모습 길이 있을법하게 생겼는데, 길같은 저 시설..
부산 영도구 흰여울문화마을 2019년 6월 초. 부산 영도에 있는 흰여울 문화마을을 방문하였다. 약 1년전, 2018년 3월쯤에 일행들과 같이 방문한 적이 있지만, 그땐 조금 덜 알려졌었고, 사진을 얼마찍지않아 포스팅하지 못했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사진들을 섞여서 해볼까 한다. ▲ 흰여울 문화마을 원래는 조용했던 한 마을이었는데,, 요즘 이 부근에 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남포동을 지나가야하는것도 있고 주차문제 등으로 뚜벅이 여행을 해 보았다. ▲ 흰여울 문화마을 홍보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의 촬영지이기도 한 흰여울 문화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보이는 곳이다. 그리고는 바로 우측 골목길로 내려가 보기로 한다. ▲ 흰여울 문화마을 시작지점? 해변에서 올라오는 많은 계단과 함께, 그 계단위의 한 카페가 있는곳으로부터 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