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12)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노무현 대통령생가) 2019년 5월 말. 노무현 대통령 생가인 봉하마을을 방문하였다. 포스팅에 앞서, 이 글은 정치적 성향이나 개인적인 의견 없이 순수 방문 후기나 팩트만 적겠다는걸 알리고 시작. ▲ 대통령의 자전거길 봉하마을 앞 도로 건너편에는 대통령의 자전거 길이 있다. 노무현 전대통령이 화포천 복구에 힘을써서 현재 국가가 관리하는 수준까지 되었다고 알고있는데, 그 주변을 라이딩 하는 길이다. ▲ 자전거 대여소 안내 자전거는 유료로 대여할 수 있는데, 가격은 적혀있지 않았으며, 대여시간은 사진에.. ▲ 봉하마을 앞 도로 내가 가기 한주 전. 서거 10주년 기념행사가 있었는지 온갖 현수막들이 많이 걸려 있었다. 도로가 혼잡해 보이는 느낌. ▲ 사람사는세상 봉하마을 봉하마을 안내도 그림이 생각보다 크고 알록달록 이쁘게 만들..
라오스 훼이싸이 국경, 루앙프라방 관광(시내, 빡우동굴, 광씨폭포) 2014년 3월 오래전 기억이라 가물가물 하지만 사진정리도 없이 그냥 이전중인 글이라 간략하게 진행. 태국에서 여행을 끝내고 라오스로 넘어왔다. 라오스의 훼이싸이로 넘어왔는데, 힘들게 뚝뚝타고, 시내버스타고 갈아타고 오지 않아도 시외버스가 있다는걸 알게된 훼이싸이 버스정류장. 암튼간에, 여기에서는 베트남으로 가는 버스도 있고, 중국으로 가는 버스도 있다. 일단 나는 라오스 여행을 위해 루앙프라방 티켓을 끈었다. 태국에서 막 넘어왔기에, 라오스돈은 하나도 없고... 달러는 있었지만 환전소를 찾을 수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가난한나라(?)에 ATM 기기가 있어서 들고간 카드로 바로 돈을 출금했더니 라오스돈이 나왔다 ㅎㅎ (물론, 해외 입출금 가능한 카드였음) 루앙프라방으로 가는 버스. 암튼 ATM기기에서 뽑..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수변생태공원(금계국) 2019년 5월 말. 최근에 수변공원이라는 이름이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 그래서 그런지 낙동강 주변에도 수변공원 등의 이름을 붙인 공원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 하나인 북면 수변생태공원을 방문하였다. ▲ 수변공원 산책로 일반적으로 공원은 진짜 단순히 공원이라는 그 의미가 끝이라 그닥 볼만한건 없다. 그런데 북면수변공원에는 금계국 꽃이 유명하다 하여 방문해 보았다. 사람도 거의 없고, 양쪽으로 금계국이 펴있어 길이 예쁘다! ㅎ ▲ 수변공원 산책로에서 주차장 주변에는 캠핑을 하는 분들도 있고한데, 안쪽 산책로쪽으로는 길가를 제외하고는 금계국이 잔뜩 펴 있다. 금계국 주변에 약간 잡풀이 많다는게 조금 그렇지만 ㅜ ▲ 수변공원 산책로 산책로는 살살 걸어다니기 좋은데, 자전거를 대여해서 다니는 분들도 있었다. ▲..
밀양시 용평동 밀양189 카페 2019년 5월 초. 밀양에 최근 개업한 밀양189 카페를 다녀왔다. 내 블로그 방향상이던, 나의 성향(?)상이건 맛집, 유명카페를 블로깅을 적극적으로 하는편은 아닌데, 여행 블로그만으로는 한계가 있는거 같아 살짝 하기로 한 포스팅들.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큰 카메라를 들고다니며 찍기에는 부담스러워서,, 가더라도 폰으로 찍고 올리고 그런식이었는데, 출사를 갔다가 들렀던 터라 카메라로 찍게 되었다. 부담스러워서 그냥 대충대충 찍었는데, 다음부터 찍는다면 제대로 찍어야겠다. ▲ 밀양 189 카페 19년 5월 4일에 개업을 한 카페. 아직 개업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빈자리가 조금 있었다. ▲ 밀양189 카페 외관에도 비교적 많이 힘을 쓴 느낌. ▲ 카페 근처의 주차장 주차장쪽에 보면 캠핑카도 몇 대 보이고, ..
경남 밀양시 표충사, 만어사, 위양못 2019년 4월 중순 밀양의 위양지를 방문하였고, 4월말에는 표충사와 만어사를 방문하였다. 먼저, 위양지!! ▲ 위양지 안내 표지판 2018년에 위양못 이팝나무를 보러 갔으나, 너무나도 일찍 가서 못보고,, 그 뒤에는 시간이 안나서 넘어가버렸는데, 올해는 밀양 시내 및 주변 창원, 울산, 부산 등의 지역에도 이팝나무가 만개가 되어있어, 그리고 우연히 축제날과 겹치게 방문하였다. 그렇게해서 엄청나게 기대를 하고 갔었는데에........... ▲ 완재정 입구 위양지에는 정자가 하나있는데 이거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여기에 사람이 엄청나게 많이 몰린다. 역시나 이번에도 변함 없었는데, 새로 구입한 아트삼식이 렌즈를 들고갔는데, 사진찍기엔 너무나도 가깝다 ㅜ ▲ 이팝나무의 개화상태 내가 갔을때는 이상하게도 다른 곳..
경남 창원시 성산구 장미공원 (2019년) 2019년 5월 중순, 창원 장미공원 첫 개방일!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비교적 많았다. 장미공원은 2018년에 이미 포스팅 해놓은 글이 있고, 소개를 하기엔 뻔한 내용이라 그냥 가서 사진 찍은 것들을 포스팅 해 본다. 사진 실력 향상에 가장 좋다는, 50mm 화각의 단렌즈 하나로 발줌을 뛰어가며 연습을 하면 실력이 는다기에, 나도 내 나름대로 아트삼식이 렌즈 하나만 달랑 들고 찍어보았다. 근데 항상 당시에는 사진을 엄청나게 많이 찍은거 같은데, 집에오면 왜이렇게 찍은 사진이 얼마없는걸까..? 다음부턴 확인하고 집에오자. 단렌즈 하나로 찍어본 사진과 함께 포스팅 시작해본다. #1 장미공원 안내도 규모가 길을 잃어버릴 정도로 크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어짜피 방문객들은 꽃만 보면서 길따라 움직일거기 때..
경남 밀양시 초동연가길(양귀비) 2019년 5월 중순. 경남 밀양에 있는 초동 연가길을 방문하였다. 반월습지 주변의 강변을 따라 쭈~욱 걸어갈 수 있는 길. 유명하진 않지만, 매우 이른아침 걷기대회가 있는 전날 방문하였다. ▲ 초동 연가길 안내도 낙동강변으로 쭈욱 걸어갈 수 있는 연가길. 따로 안내가 없어 힘들게 힘들게 농로로 들어갔다가 나왔다가, 입구를 찾았다. 엉뚱하게 좁은길로 들어갔던 것. 그냥 지방도 1022호선, 즉 '초하로' 라는 큰길을 따라 창녕에서 밀양 하남읍 방향으로 가다가 쉽게 보인다 ㅜ ▲ 초동 연가길 입구 나는 여기서 살살 걸어갔지만, 입구쪽엔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없고, 주차장은 이 길을 따라 쭉 들어가면 넓은 공터가 있다. 근데 사람이 많으면 길이 좁아서 양방 통행이 불가능 할 듯... 축제기간(?)에는 안내..
미얀마 따지렉 관광 2014년 3월. 태국 매싸이에서 미얀마 국경마을 따지렉을 방문하였다. 너무 오래된 사진을 포스팅해서 내용이 다르게 기억날 수도 있다..ㅜ 당시에는 국경으로 들어가면 내륙으로 들어가는데 제한사항이 많았다. 여권대신 임시 체류 허가증같은걸 받았었고, 나는 하루만 간단하게 방문했다. 지금은 어느정도 개방이 되었다고 해야되나? 그래서 2019년 현재로는 국경으로 들어가더라도 별다른 제재사항이 없다고 한다. 매싸이를 넘어 바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로타리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첫 교차로. 미얀마에 들어오자마자 들었던 첫 느낌은, 태국보다 조금 더 못사는 느낌. 뚝뚝도 조금 더 허름해 보이고, 그냥 그런느낌이 팍 든다. 미얀마로 입국하자마자 엄청나게 많은 뚝뚝,썽태우 기사들이 나한테 붙어서 저렴하게 관광시켜준다고 엄..